제주도 기획조정실, 28일 미래컨벤션센터서 합동 워크숍

제주도 기획조정실이 28일 오후 5시부터 미래컨벤션센터 대회의실에서 박영부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기획조정실 소속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자연.문화.사람의 가치를 키우기 위한 우리의 역할은?'이라는 주제로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선6기 도정 출범 이후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 이후 처음 실시하는 워크숍으로서 새로운 조직 구성원 간 소통.협력으로 행정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자연.문화.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 실현을 위해 민.관 부문의 소통.공감 협치정책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획조정실의 역할을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조정실 소속 5개 부서(정책기획관, 예산담당관, 세정담당관, 특별자치법무담당관, 정보화담당관)에서 부서별 현안사항, 개선사항 등 워크숍 주제와 관련된 발표됐다.

박영부 기획조정실장은 제주의 가치를 높이고 도민과의 소통・공감 협치정책 실현을 위한 기획조정실의 역할에 대한 설명과 당부의 말을 전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부서별로 6급 이하 주무관들이 평소 자신이 가지고 있던 도정에 대한 이해와 정책 개선사항, 도민과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소통을 위한 방안 등을 발표함으로써 더 큰 제주를 만들기 위한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