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파(zzapa) 데뷔 앨범 'Free Your Hear EP' 발매

힙합 아티스트 짜파(zzapa)의 데뷔 앨범 ‘Free Your Heart EP’가 28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짜피는 ‘최자’가 만들고 바스코등 여러 힙합 아티스트들을 배출한 세종대 호텔경영학과 힙합동아리 ‘수염부’출신이다. 2007년부터 작곡가 팀 '프로작'으로 시작해 꾸준한 공연 활동을 통해 점차 인지도를 확보해왔다.

뚜렷한 음악적 색깔과 공감력 있는 음악적 코드로 작사가로서의 능력을 인정 받아 오다 7년만에 자신이 직접 프로듀싱한 첫 번째 EP앨범을 발매한 것.

짜파는 작사·작곡 뿐 아니라 가창과 랩을 홀로 소화하는 완성형 아티스트다. 80년대 디스코·펑크 기반의 레트로 사운드의 곡들을 중심으로 이번 앨범을 구성했다. 다른 힙합 아티스트들이 시도하지 않았던  디스코풍의 새로운 힙합 장르를 소개하고자 기획했으며 수록된 4곡 모두 짜파가 작사, 작곡 부터 랩, 보컬까지 선보였다. 

짜파는 디스코, 펑크. 알앤비, 힙합등 흑인 음악의 여러 장르들을 넘나드는 시도로 앞으로 계속 보다 재밌고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지금까지 짜파의 음악적 스승이자 절친한 선배인 최자는 “짜파는 작곡·작사, 랩 메이킹, 보컬을 모두 소화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오랫동안 준비한 만큼 수준 높은 앨범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귀뜸했다.

짜파는 음악뿐 아니라 다른 영역의 아티스트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신선한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애썼다.

제목 없음-2.jpg
커버아트웍은 현재 화가 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 김민주의 작업으로, 독특한 비주얼의 '쥐' 캐릭터를 통해 짜파만의 음악적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앞으로 발매 될 새로운 곡들마다 그에 걸맞는 캐릭터의 다채로운 변주를 통해 향후 출시될 앨범에 대한 기대감과 시각적 재미를 더하게 된다. 

뮤직비디오도 눈길을 끈다. 28일 앨범과 동시에 공개된 타이틀 곡 ‘Free Your Heart’의 뮤직비디오는 그래픽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서 잘 시도 되지 않았던 애니메틱스 스타일과 미국식 카툰을 연상시키는 아트웍들이 특징이다.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New Order 소속 그래픽 아티스트 ‘옥기현’ 작가와 촬영 감독 ‘성빈’과 콜라보레이션한 작품으로 주인공인 남성 직장인이 반복되는 일상과 과중한 업무 때문에 퇴사를 결심하고 사표를 내는 과정을 재미 요소를 더해 하나의 스토리로 풀어가고자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