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제주지역 우수시장상품전시회, 3~5일 종합운동장 광장


제주지역 전통시장이 참여하는 ‘2014 제주지역 우수시장상품전시회’가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제주종합운동장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제주도,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며 제주도상인연합회(회장 김원일)가 주관한다.

3일 오후 4시 종합운동장 야외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부터 고객의 날, 교류의 날, 상인의 날 등 스토리형 테마를 가지고 진행된다. 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눈여겨 볼 것은 4일인 교류의 날에 미래 잠재고객인 청소년과 전통시장과의 유대감을 심어주기 위한 도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밴드, 댄스,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청소년 문화페스티벌’ 경연이 펼쳐진다.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아나바다 나눔장터를 마련해 참여 상인들의 기부물품을 받아 반값 알뜰경매와 아나바다 나눔장터부스에서 판매하게 된다. 기부금 전액은 제주도 내 독거노인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무대 및 부대행사장을 통해 우리시장 홍보의 날, 상인노래자랑, 어린이 놀이터, 추억의 DJ박스, 하루야하루미 만들기, 캐릭터 나무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김원일 회장은 “도내 전통시장의 우수성과 변화하고 있는 시장의 모습을 도민 및 관광객에게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