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글로벌외국어축제-포스터.jpg
▲ 제8회 제주글로벌외국어축제 포스터
제8회 제주글로벌 외국어축제가 학생문화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국제교육정보원이 주관하는 제8회 제주글로벌외국어축제가 오는 24일 제주학생문화원 일원과 제주동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Explore the World, Expand Your Mind!’라는 슬로건 아래 글로벌 마인드와 의사소통능력을 지닌 인재를 육성하여 다문화 시대에 더불어 사는 글로벌 제주를 교육의 힘으로 이루기 위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의지와 정성을 담았다.

이번 축제는 외국어경연마당, 재능발표마당, 문화체험마당으로 이뤄지며 외국어경연마당에서는 초·중·고 학생들이 외국어로 기량을 겨루는 예선(357팀 820명 참가)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초등영어동화구연(8교 8팀 14명), 영어역할극 (7교 7팀 57명), 중학교 영어말하기(15교 16명)와 영어에세이쓰기(15교 20명), 고등학교 영어, 중국어, 일어, 스페인어말하기대회(31교 33명) 등이 펼쳐진다. 

재능발표마당에서는 고등학생 영어연극, 팝송부르기대회, 중국어노래부르기를 통해 학생들의 숨어있는 끼와 재능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탐색 기회를 마련한다. 

문화체험마당은 학교 단위 부스 20개, 단체 부스 15개 운영을 통해 원어민보조교사들과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세계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제주다문화교육센터와 제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마련한 특별마당이 열림으로써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고등학교 학생들의 외국어교육활동 관련 동아리를 중심으로 고등학생들이 많이 참여함으로써, 외국어교육에 대한 흥미유발과 동기부여는 물론 학교 현장의 외국어 교육 활성화 분위기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