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전 보도자료 사진 1.jpg
▲ 25일 열린 2014 이어도슈퍼스타 시즌1 예선전. ⓒ 제주의소리

이어도청년지킴이(회장 이성재)와 제주청소년일시쉼터(소장 양연심)의 주최로 열리는 제1회 이어도청소년문화페스티벌 '2014 이어도슈퍼스타 Season1'의 예선전이 지난 25일 제주벤처마루 10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렸다.

130개의 청소년 팀이 중 심사를 거쳐 총 15개팀이 본선에 진출자로 선정됐다.

이들은 다음 달 1일 제주시 제주시 탑동해변공연장 무대에 올라 우승을 가리게 된다.

‘이어도지킴이’로 알려진 제주도의회 박규헌 부의장이 명예집행위원장을 맡고 집행위원으로는 슈퍼스타K6에서 활약한 제주출신 이예지(중앙여고 1)양과 제주출신 최초의 범국가 청소년참여기구인 청소년특별회의 의장인 박제연(세화고 3)군이 참여한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 하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주도민의 이상향인 이어도에 대한 이해와 홍보, 그리고 제주 지역사회에서 침체돼 있는 청소년 계층의 문화적인 역량 강화를 장려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또 이 행사는 만 9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획·운영한 새로운 문화행사로, 이어도를 매개로 청소년과 지역사회의 소통을 통해 제주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의 독창적, 잠재적인 능력을 개발하고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사업 목표다.

본선진출자 명단

△프리스타일(고우진, 이준혁, 박광진, 이승민, 신가빈, 허진혁) △더 보컬(한상우, 조현준) △필 더 펑크(오성범, 박진호) △인피얼(이해리, 송세윤) △제스트(고유빈, 황상미, 박희연, 하지연, 김나영, 위연주, 김은미, 문정해) △박재현 △이진 △김근천 △한유나 △이경빈 △이수정 △김록건 △강예림 △김정헌 △박지원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