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송봉섭)과 이마트 제주점(문성후 제주총괄)은 다음 달 2일부터 5일까지 전국 146개 이마트 지점에서 제주한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기간 이마트 제주지역 3개 지점은 물론 전국 모든 지점에서 제주한우 산소팩 포장 제품이 20% 할인 판매된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축협에서는 10일간 한우 130두를 도축한다.

제주지역 이마트 3개 지점에 제주한우가 판매되는 것도, 대형마트 모든 지점에서 제주한우 할인 행사가 이뤄지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서귀포시축협 송봉섭 조합장은 “이번 이마트 전점 할인행사는 제주한우 우수성을 알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대도시 유통 시발점에 의미를 두고 싶고, 또한 도내 3개점 입점을 통해 관광객과 도민이 항상 제주한우를 만나 볼 수 있는 장소를 마련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대도시 유통 채널 다양화를 통해 양축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성후 이마트 제주권역총괄은 “이번 행사는 대형마트와 지역 축협이 손을 잡아 상생의 길을 걸으며, 제주 양축 농가 소득 향상에 조금이나마 기여를 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제주도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도민과 함께하는 이마트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