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추진 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도민 지원사업을 체계적이고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1일자로 단행했다.

JDC는 기존 3본부 1단 1소 15실‧처에서 3본부 1단 16실‧처 1팀으로 개편했다. 

'국제화지원처'를 신설, 도민 국제화 및 도민 소득향상 지원, 사회적 책임(CSR), 동반성장, 대외협력 업무를 전담하도록 사업관리본부에 편재했다. 

홍보실의 부속업무로 추진했던 도민지원 사업을 독립된 정규 부서로 이관, 관련 업무를 체계화, 상시화 함으로써 도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조치다. 도민 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김한욱 이사장의 의지를 반영한 결과라고 JDC는 설명했다.

면세사업단은 '영업관리단'으로 개편하고 항공우주박물관처를 기존의 면세점과 함께 영업관리단으로 이관했다. 수익사업 관리체계의 일원화로 조직 내 영업조직의 전반적인 효율을 높이고, 항공우주박물관의 수익 향상 등 정상화를 도모하기 위한 개선책이다.

미래 사업 준비를 보다 가시화하고 투자 관련 전반적인 관리 강화를 위해 기존의 투자전략처를 '미래투자처'로 확대 개편, 미래사업T/F팀의 신규 사업 발굴 업무를 흡수․통합했다. 여기에 관련 R&D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신규 미래사업 구체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서울사무소는 서울지원팀으로 축소․재편, 기획조정실 소속으로 하여 국회 및 정부 협력업무 창구를 일원화하는 등 효율성을 제고하는 업무프로세스를 구축했다.

국제자유도시 핵심프로젝트의 기반시설 공사가 이뤄지고 민간 대규모 투자유치가 모두 성사돼 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지만, 최근 휴양형주거단지 토지수용 관련 대법원 무효 판결에 대한 종합 대책 마련을 위해, 총 16명으로 구성된 '휴양형 주거단지 T/F단'(단장 하판도 투자개발본부장)을 설치, 사업 추진의 전반적인 방향 설정 및 위기 극복을 위한 체계적인 대응 체제를 구축했다.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도 단행했다. 경영기획본부 정보관리실장에 강봉수(사무3급), 사업관리본부 국제화지원처장에 조여진(사무3급), 첨단사업처장에 이동선(관리2급), 정욱수(관리1급) 처장은 해울로 파견됐다. 문승선(사무3급)씨는 서울지원팀장으로 이동했다. 
    
김한욱 이사장은 "이번 조직 개편으로 신설된 국제화지원처를 사업관리본부에 편재한 것은 도민 상생 업무를 JDC가 추진 중인 프로젝트와 동일한 중요도와 비중을 갖는 또 하나의 ‘주요 사업’ 개념으로 확대․발전시키고자 한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 며  “도민의 이해와 성원을 바탕으로 사업의 기능과 효율을 높이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고성과를 창출하고, 조기에 경영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부서장 인사발령 내용.

순번

성명

현직

발령

직급

부서(직위)

직급

부서(직위)

1

강봉수

사무3급

사업관리본부

첨단사업처

사무3급

경영기획본부

정보관리실장

2

조여진

사무3급

투자개발본부

관광사업처

사무3급

사업관리본부

국제화지원처장

3

이동선

관리2급

서울사무소장

관리2급

사업관리본부

첨단사업처장

4

정욱수

관리1급

사업관리본부

첨단사업처장

관리1급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주)해울파견

5

문승선

사무3급

기획본부 재무회계실

사무3급

경영기획본부

기획조정실

서울지원팀장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