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ame01.jpg
▲ 17일 오전 10시 세화고 체육관에서 열린 (주)애경유화와 구좌읍 상도리 간 '1사1촌 10주년 기념 경로잔치'. /사진 제공=제주시 ⓒ 제주의소리

제주시 구좌읍 상도리사무소(이장 정태훈)는 지난 17일 오전 10시 세화고 체육관에서 200여명의 어르신을 초청해 (주)애경유화와의 ‘1사1촌 10주년 기념 경로잔치’를 열었다.

난타, 장수 춤 등 흥겨운 축하공연이 펼쳐졌고, 풍성한 먹거리가 제공됐다.

애경유화는 지난 2005년 5월 31일 상도리와 ‘농촌사랑·농업사랑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마을 공헌 사업을 진행해왔다. 마을회관에 에어콘과 냉장고를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노인회, 부녀회, 청년회에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설, 추석 등 명절 때마다 과일, 쌀 등 선물세트를 상도리 전 가구에 제공했고, 2009년부터 세 차례에 걸쳐 마을주민 115명을 대상으로 애경유화 공장과 기술원에 대한 견학과 관광도 진행했다. 애경유화 임직원들이 상도리를 방문해 당근과 감귤 수확 봉사활동을 벌인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상도리 마을회 관계자는 “애경유화의 공헌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마을 주민들 모두 애경유화에 큰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