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이글스.jpg
▲ 블랙이글스 에어쇼
공군방공관제사령부가 주최하고 제주도교육청이 후원하는 '2015 제주하늘사랑축제'가 오는 6월7일 오전 9시부터 서귀포 강창학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지난해까지 '공군참모총장배 모형항공기대회 제주예선대회'만을 진행했지만 올해부터는 부대 창설 60주년을 기념하고 제주도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지역 명품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제주하늘사랑축제'란 명칭을 달았다.

축제는 공군방공관제사령관(소장 허창회)의 '제37회 Space Challenge 예선대회'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국제 에어쇼를 통해 세계 최고의 특수비행팀으로 인정받은 '블랙이글스'의 화려한 에어쇼, 공군 6전대 헬기의 탐색구조 시범, 제주모형항공협회의 R/C 항공기 시범과 공군 군악.의장대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또한 항공우주박물관의 '콘덴서 비행기/물로켓 만들기 체험', 공군전우회의 '제주도와 공군사진전', 한국치매미술치료협회의 '광복 70주년 기념 하늘사랑 그림그리기 행사', 제주유나이티드FC의 '축구묘기시범 및 리프팅대회', 제주 예술인 벼룩시장 '하늘장' 등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는 행사들이 준비됐다.

스페이스 챌린지 대회는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고무동력기와 글라이더 자유비행, 물로켓 발사대회로서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소속 학교 과학지도교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회 및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www.facebook.com/jejuskylove), 공군홈페이지(www.airforce.mil.kr:7788/MHA/)를 통해 확인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070-7790-6062-3)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