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1.jpg
▲ 지난 2일 진행된 씨티비의 고전압 안전 교육. ⓒ 제주의소리

(주)씨티비는 지난 2일과 3일 제주첨단과학단지에서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의 고전압 안전 교육(EV High Voltage Safety Training)을 실시했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국내외 다수의 자동차 회사들과 자동차 부품, 완성차의 E 마크 시험과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최근 전기차 관련 부품, 급속·완속 충전기의 시험·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국제 표준에 기반한 고전압 안전 교육(High Voltage Safety Training)으로 교육 이수 후 발행되는 자격증은 해외 자동차 OEM 등 제품의 정비와 관련 업무 수행 시 객관적인 자격으로 인정된다.

이번 교육에는 Bosch Korea, LG전자, LG화학, 한국전기차정비협동조합, 베스트엔지니어링서비스 등 관련 업계에서 참석했다.

고전압이 사용되는 자동차 분야의 작업자는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전기차 내부 구성 소개, 응급 조치, 예상 위해 요소, 보호 장비, 작업자 자격 요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을 주최·주관한 주식회사 씨티비는 전기차 충전기 설치, 시공, 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전기차에 대한 안전 교육, 유지 관리 서비스까지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