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거리의 노숙자, 창업교육가로 탈바꿈한 사연?

한형진 기자 cooldead@naver.com 2016년 11월 26일 토요일 14:32   0면
2016 JDC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열두 번째 강의, 28일 오후 2시...홍순재 대표

164429_443596602383479_1304567821_n.jpg
▲ 홍순재 대표. ⓒ제주의소리
한때 성공한 사업가였지만 거리를 떠도는 노숙자로 몰락했다가, 이제는 자신처럼 재기를 희망하는 이들을 돕는 창업교육가 홍순재 씨를 만나보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016학년도 2학기 열 번째 강의가 28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린다.

이날 강의는 드림비즈포럼 대표 홍순재 씨가 ‘역경을 바꾸면 경력이 된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홍 씨는 ‘사업가→노숙자→사업가’로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면서 지금은 다른 이들의 성공을 돕는 창업교육가로 활동 중이다.

홍 씨는 한 때 자가용 안에 현금 1억 원을 보관하고 다닐 만큼 자영업, 부동산업으로 큰돈을 벌어들였다. 그러나 사업 실패로 큰 빚을 진 채 노숙자 신세로 전락한다. 끼니도 제대로 챙겨먹지 못해 누군가가 남긴 밥을 먹고, 빚 독촉에 목숨까지 위험한 상황을 겪지만 은인들의 도움으로 ‘스마트폰 첨성대’를 개발하면서 재기에 성공한다.

이제는 드림비즈포럼 대표이사, 미래창조과학부 과학창의재단 자문위원, 강남청년창업센터 창업지도사를 역임하며 꿈꾸는 청년들에게 손을 내미는 나눔 링커(LINKER)로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서로 연결해주고 있다. 

그는 이번 강의에서 힘들었던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면서 ‘역경을 바꾸면 경력이 된다’는 메시지를 전해줄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마다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과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강연에 참가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리의 노숙자, 창업교육가로 탈바꿈한 사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