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미식관광 선도할 ‘제주 푸드앤와인페스티벌’ 5월 개최

좌용철 기자 ja3038@hanmail.net 2017년 01월 11일 수요일 16:47   0면

1.jpg
▲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와 제주한라대학교(총장 김성훈), (사)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이사장 정문선)은 11일 제주웰컴센터에서 ‘2017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의소리
제주관광공사-제주한라대-()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 123자 업무협약

제주산 청정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문화축제인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Jeju Food & Wine Festival)’이 오는 5월에 제주에서 열린다.

지난해 미식관광을 선도할 콘텐츠라는 호평 속에 올해는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의 참여를 강화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와 제주한라대학교(총장 김성훈), ()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이사장 정문선)11일 제주웰컴센터에서 ‘2017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지난해 처음 열려 제주산 식재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제주 음식관광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와 미래 제주의 미식관광을 선도할 인력 양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주산 식재료를 활용한 국내외 정상급 유명 셰프들의 요리를 선보이고, 제주고메위크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전역의 맛집을 선정하고 방문객 대상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제주의 고부가가치 음식문화관광 콘텐츠를 확보하고 홍보했다.

제주한라대학교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행사 전 일정동안 세계적인 셰프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올해는 도내 관련 산업 발전과 인력 양성, 음식문화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주한라대학교가 협약을 체결하고 참여하게 됐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한라대학교, ()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이날 업무협약 체결로 제주산 청정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문화축제 육성과 홍보에 집중하게 된다.

특히 도내 조리학과 학생 참여를 통한 글로벌 경험을 제공하고 제주만의 특색 있는 음식문화관광 콘텐츠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장학기금 조성을 통한 도내 관련 산업 인력 양성 등 음식문화를 통한 제주관광과 관련 산업의 장기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제주 방문의 재미와 매력을 더하기 위한 미식관광을 도내 업계와 함께 앞으로 더욱 활성화시켜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9대 대통령선거(2017-04-17~2017-05-08)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미식관광 선도할 ‘제주 푸드앤와인페스티벌’ 5월 개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