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도, 문화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공모

좌용철 기자 ja3038@hanmail.net 2017년 03월 19일 일요일 13:30   0면

문화콘텐트 청년창업지원사업 최대 4천만원 지원실패사례도 원인분석, 재기 기회 제공

제주도가 청년들이 스스로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제주도는 올해 사업비 44000만원을 확보해 캐릭터,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등의 제작·유통, 공연 기획 및 제작, 관련 온라인 사업 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특히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사업화 할 수 있도록 하는 청년창업지원사업을 연계 시행할 계획이다.

선정된 예비 창업가에게는 창업에 필요한 제반비용을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등 전담 전문가를 배정해 정기적으로 이력관리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제주도와 제주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창업지원 업무에 노하우를 갖고 있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도내 대학 등과 협업으로 추진된다.

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농업 관련 기관 등에서 보유중인 예비창업자, 교육수료생, 창업동아리 등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사전에 공유하고, 창업을 계획 중에 있는 예비창업자에게 사전설명회 및 창업지원 사전 공고를 4월에 개최하고, 하반기에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특히 제주도는 실패 사례에 대해서도 원인분석을 통해 기록화 함으로써 다음연도 사업 추진 때 지침으로 사용하고 성실하지만 아쉽게 실패한 청년에게는 재기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도, 문화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공모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