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정의당 "도의원 정수 국민의당 연석회의 제안 수용"

이승록 기자 leerevol@naver.com 2017년 08월 10일 목요일 18:27   0면
제주도의원 정수 조정 특별법 개정이 사실상 무산돼 29개 선거구 전면 재조정을 해야 되는 가운데 정의당 제주도당이 국민의당에서 제안한 도의원 정수조정을 위한 연석회의 개최를 받아들였다.

정의당 도당은 10일 보도자료를 내고 "국민의당 제주도당이 제안한 도지사+도의회+국회의원 3자와 더불어 원내 5당 도당위원장 연석회의 개최를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정의당 도당은 " 2018년 지방선거가 10개월 앞으로 다가왔지만 선거 룰도 확정하지 못한 채 제주도의 책임 있는 정치지도자인 도지사, 국회의원은 책임을 떠넘기기에 급급하다"고 지적했다.

정의당 도당은 "도민사회에 혼란을 야기한 소위 ‘3자 회동’ 당사자들은 책임을 지고 도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인기투표식 여론조사 방식이 아닌 정치철학과 소신을 가지고 도민들에게 해법을 제시하기 위한 공론의 장에 참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 도당은 "이번 기회에 ‘특별자치도’에 맞는 선거제도 개혁 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난 촛불항쟁의 요구는 정치개혁이었고, 정치개혁의 핵심은 선거제도 개혁이다. 시간이 촉박하다고 개혁의 과제를 미룰 수는 없다. 도지사・국회의원・도의장・원내 5당의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뭔 개소리 2017-08-10 20:18:3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내 5당이라고? 언제부터 5당이지?..궁민당이나 정의당은
원내가 아닌디? 원내는 민주당 바른당 자유한국당 만 원내고 나머지는 원외 ~~!!
58.***.***.12
삭제
정의당 "도의원 정수 국민의당 연석회의 제안 수용"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