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오는 26일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제주도민) 및 생후 6~59개월 어린이 중 1회 접종 대상 어린이의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독감접종 시 주소지, 연령에 따라 지원혜택 및 접종기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숙지하고 신분증을 지참해 접종을 받아야 한다. 다.
 
접종시기는 접종2~4주 후에 면역이 생기고 평균 6개월 정도 면역이 유지되며, 인플루엔자 유행이 보통 12~1월에 시작해 4~5월까지 유지되는 유행 시기를 고려해 정한 것이다.

65세 이상 제주도민은 26일부터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지만, 안전하고 편안한 접종 환경을 위해 전국적으로 연령별 무료 접종 시작일을 구분해 시행하고 있으므로 주소지가 타 지역인 대상자는 반드시 연령별 접종 일자를 준수해야 한다.

또한 생후 6~59개월 어린이 중 2회 접종 대상 어린이의 무료접종은 4일 시작했고, 1회 접종 대상 어린이의 무료접종은 26일 함께 시작하고 있으니 반드시 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제주도 관계자는 "무료접종 관련 상담 및 지정의료기관 안내를 관할 보건소,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제주120콜센터(1339) 및 보건복지콜센터(129)로 문의할 수 있다"며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보건소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추석 연휴기간 동안에는 반드시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을 사전에 확인해 접종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