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5060 인생재설계 '만남의 광장' 제주서 열린다

이승록 기자 leerevol@naver.com 2017년 11월 14일 화요일 10:58   0면
5060 인생재설계 '만남의 광장'이 제주에서 열린다.

제주도는 은퇴자 및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인생 재설계 및 재취업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제1회 '탐나는 5060 인생재설계 만남의 광장'을 오는 30일 제주시, 12월14일 서귀포시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제주도에서 마련한 예비노년층의 노후준비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정책 '탐나는 5060프로젝트'의 실행과제로서 5060세대들에게 정책홍보와 사회공헌 및 일자리 활동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은퇴가 본격화함에 따라 미리 노후준비 상태를 진단할 수 있도록 8대영역(건강, 재무, 여가, 일, 사회참여, 가족·대인관계, 배움 등)별 전문가 개별상담, 소그룹 토론회, 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지금까지 살아온 시간을 돌아보고, 앞으로 살아갈 노년설계를 지원한다.   

은퇴 이후 사회참여와 일자리 탐색자들을 위해 구인구직 채용관을 마련하고 △1:1현장 면접 △직업훈련안내 △취업상담 등 현장채용의 기회와 △적성검사 △성공을 부르는 이미지 전략 △나를 표현하는 명함 제작 등 면접 및 구직활동에 따른 개별 컨설팅도 제공한다.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협동조합 창업교실' 등 은퇴 이후 사회공헌활동의 탐색기회를 제공하고,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실패와 성공사례' 특강, 릴레이 특강 등 참가자들이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도내 전문기관별로 체험, 상담부스가 마련되며, 20여개 기관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토론회, 전문상담 및 참가·체험은 사전 접수자를 우선적으로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며, 추가 홍보부스 운영을 원하는 기관·업체는 11월 2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제주도는 지난 8월 '제주특별자치도 중장년 생애 재설계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탐나는 5060프로젝트 추경예산  8억원을 확보해 '5060인생학교', '재능나눔 복지컨설턴트 파견', '문화공동체 활동가 양성', '5060재능나눔해피콜센터' 등 20여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60 인생재설계 '만남의 광장' 제주서 열린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