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건입동 토박이 강길봉씨, 제주도의원선거 출마 선언

좌용철 기자 ja3038@hanmail.net 2018년 02월 14일 수요일 11:03   0면

1.jpg
▲ 14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1선거구(일도1.이도1.건입동)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바른미래당 소속 강길봉씨. ⓒ제주의소리
투철한 봉사정신 무장한 일꾼 선택해달라출사표일도1이도1건입동 선거구 출마

13일 닻을 올린 바른미래당 소속의 강길봉 건입동 주민자치위원회 감사가 613일 치러지는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1선거구(일도1이도1건입동) 출마를 선언했다.

강길봉 건입동 주민자치위원회 감사는 14일 오전 10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무장한 일꾼을 선택해 달라며 도의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장성철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지지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강씨는 먼저 낙후한 건입동, 일도1, 이도1동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라는 말로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건입동과 일도1, 이도1동은 예전과 비교해 아직도 환경과 여건이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곳이 많다. 도심의 외연적 확산으로 인해 공동화 현상을 초래하기도 하고, 원도심의 유동인구 감소, 관광객 유인정책의 부재 등으로 인해 삶의 질 향상이 나아지지 않아 경제를 살리고, 공동체의 활력이 넘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치를 결심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는 정치는 낮은 자세로 사명감을 갖고 봉사하는 행위이자, 지역구민의 애환을 달래주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심부름꾼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훼손하지 않도록 정의로운 세상을 만들고, 인간의 존엄성을 지킬 수 있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정치에 입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선거구 맞춤형 공약도 제시했다.

원도심 활성화와 관련해 문재인 정부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활성화사업을 원도심의 주거정책과 결합해 문제해결 가능성을 높이겠다아울러 주거환경 개선, 신규 개발 수요를 융합한 도시재생 방안을 수립하겠다고 약속했다.

탐라문화광장 조성사업과 관련해서도 아직도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가 마땅치 않다산지천 누변 양안 양쪽에 청계천처럼 산책통행로를 만들어 명실상부한 산지천으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강씨는 또 원도심 안에 있는 제주성에 대한 가치를 인식해 최대한 복원, 관광자원화시켜 제주의 정체성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선거는 지역주민을 대변하는 참다운 봉사일꾼을 뽑는 것이라며 도정을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면서 제주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무장한 일꾼을 선택해 준다면 지역사회에 최선을 다해 파이팅이 넘치는 일꾼이 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강씨는 건입동 출신으로 오현고, 부산동아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제주대 산업대학원을 졸업 공학석사 학위도 취득했다. 건입동 자율방재단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자율방재단원, 건입동 적십자봉사회 회원, 건입동 주민자치위원회 감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라대학교 사회복지과 겸임교사로 후학도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제주사랑 2018-03-13 09:13:22    
인품좋기로 소문난 강길봉 교수님 나오셨네요! 파이팅!!
59.***.***.210
profile photo
건입동 2018-02-15 17:31:10    
김명범씨가 요망지든데 김명범씨응원합니다.
223.***.***.210
profile photo
제주를 지키자 2018-02-14 11:26:12    
잘햄수다. 확실히 승리하시길. 바른미래당을 지지하는건 아니지만 다른사람이 미워서 응원합니다.
175.***.***.245
삭제
건입동 토박이 강길봉씨, 제주도의원선거 출마 선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