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생활복지 전문가’ 강철남 관장, 연동을 출마선언

좌용철 기자 ja3038@hanmail.net 2018년 03월 08일 목요일 17:20   0면

강철남 11선거구.jpg
▲ 강철남 예비후보(연동 을). ⓒ제주의소리
강철남(50)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 관장이 8생활형 복지전문가로서 제대로 된 민생정치, 생활정치를 실현하고 싶다며 제주도의원선거(연동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예비후보 등록은 지난 32일 일찌감치 했다.

강철남 관장은 주요공약으로 생활형 복지정책을 제시했다. 연동 도심지역의 혼잡한 교통 및 주차난 문제, 교육과 환경문제, 어려운 지역상권 등 경제 문제에 이르기까지 산적한 지역 생활복지 현안에 대해 지역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대책을 마련해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로 발전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강 관장은 1993년부터 10여년간 제주시청 공무원으로 재직하다 퇴직한 뒤에는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 관장, 제주청소년지도사회 회장, 한국다문화청소년제주협회 회장을 역임하며 25년 넘게 사회복지현장을 지켜온 복지전문가다.

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지방자치와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할도 꾸준히 해왔다. 연동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제주도보육정책위원회 위원장, 4.3유족회 중부지회 사무국장, 제주도배드민턴협회 부회장, 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후보 정책특보(), 진주강씨제주도종회 총무부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다.

강 관장은 연동은 제주를 대표하는 제1도시로서 생활복지정책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시선을 고정시킬 필요가 있다지역의 주차난 해소, 유휴자원을 활용한 보육, 작은도서관 확충, 시민공원 조성 등 생활복지 문제해결에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연동은 제주의 관문으로서 도민의 삶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왔다. 연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건강한 여가선용을 위한 근거리 공공체육공간 조성, 문화시설 및 문화콘텐츠 확충 등 시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정책을 입안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ㅎㅎㅎ 2018-03-09 10:05:02    
강철남,송창권!!사회복지는 정치를위한 바탕이었구나!!!!저런인간들이 복지전문가라!!!!
121.***.***.83
profile photo
연동주민 2018-03-08 19:59:20    
철남이형 화이팅!
112.***.***.52
삭제
‘생활복지 전문가’ 강철남 관장, 연동을 출마선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