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광수 "국제수준 교육과정 수립, 공립 자율학교 구상"

박성우 기자 pio@jejusori.net 2018년 03월 08일 목요일 20:41   0면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예비후보는 8일 정책자료를 통해 "국제수준의 제주형 교육과정을 수립해 제주형 공립 자율학교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1.jpg
▲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김 예비후보는 "아이좋은 학교, 다혼디배움학교, 혁신학교 등의 제주형자율학교의 장점을 발전시키면서 예산지원 형식이 주를 이루는 한계를 벗어나야 한다"며 "국제수준의 제주형 공립 자율학교를 육성하기 위해 수준 높은 교육과정 수립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정책을 공약했다.

이어 "제주특별법 특례조항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수립해 적용할 수 있다"며 "제주형 자율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위원회를 만들어 사람과 교육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수립해 가겠다"고 약속했다.

또 "수립된 교육과정을 수준 높은 검증 기관의 검토를 거쳐 시행학교를 지정하는 방법으로 외국에서 유학 오고 싶어하는 제주형 공립 자율학교를 만들어 가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교육과정의 수립과정과 학교 지정 등의 일련의 방법들은 다양한 이견이 있을 수 있고 100년 후를 봐야하는 교육과정의 청사진을 어느 몇 사람, 또는 특정 단체의 생각만으로 만들 수는 없는 문제"라며 "제주형 공립 자율학교의 성공은 결국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이 열쇠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예비후보는 "모든 부모들이 아이들의 교육에 관심이 높은 만큼 교육행정 또한 어떻게 이뤄지는지 어떤 일들이 있는지도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한다"며 "요즘 교육행정에 있어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지고 있음에 따로 입장과 생각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2222 2018-03-10 00:51:13    
화이팅입니다~!
14.***.***.246
삭제
김광수 "국제수준 교육과정 수립, 공립 자율학교 구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