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광수 "서귀포학생문화원 산하 도서관 분리 이전할 것"

박성우 기자 pio@jejusori.net 2018년 03월 29일 목요일 14:47   0면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는 29일 정책자료를 내고 "현재 서귀포학생문화원 산하에 있는 서귀포학생문화원도서관을 분리 이전해 개관하겠다"고 밝혔다.

1.jpg
▲ 김광수 예비후보.
김 예비후보는 "1996년 서귀포학생문화원에 기존 서귀포도서관을 통합하면서 서귀포학생문화원 산하에 도서관 운영부서를 두고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예술 교육과 독서 교육 분야의 중요성과 전문성을 예측하지 못한 결과"라며 "현재에 이르러 분리 이전, 개관해야함이 당연시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어제 발표한 제주도서관의 이전과 서귀포학생문화원도서관의 이전은 예전처럼 단발적인 계획과 도서관 한 개의 문제로 검토돼선 안된다"며 "제주도 전체적으로 부족한 도서관과 제주형 독서 교육, 지역사회 정보 교류의 중심이라는 틀 안에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계획 아래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예술 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각 학생문화원은 이제 제주형 예술 교육의 모델을 실천해 가는 주체로 성장해 가야 한다"면서 "제주형 교육 모델이라는 큰 틀 안에서 체계를 갖추고 각 지원 기구와 시설들이 자리를 잡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도서관사랑 2018-04-11 15:49:49    
서귀포 최초의 도서관을 꼭 살려 주십시요!
옛날 모교육감의 독선으로 없어진 도서관 꼭 살려주십시요!
이건 학생도서관도 아니고 공공도서관도 아니고 엉망입니다.
도서관의 제 모습을 찾아 주었으면 합니다.
1.***.***.52
삭제
김광수 "서귀포학생문화원 산하 도서관 분리 이전할 것"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