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장영 "학교 교육활동 강사 확충, 채용 설명회 개최"

문경수 인턴기자 moonks@jejusori.net 2018년 04월 13일 금요일 11:26   0면
김장영.JPG
▲ 김장영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제주도의회 교육의원 선거(중부선거구)에 출마하는 김장영 예비후보는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교내 강사 인력을 충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기간제교사, 방과 후 학교 지도교사, 교실 수업 보조교사, 방과 후 코디네이터, 특수교육 자원봉사자, 돌봄전담사, 유치원 방과 후 기간제교사 등 현재 학교에서는 강사를 구하기가 어렵다"며 "원도심학교와 농어촌학교의 경우, 교사가 돌봄 강사를 해야 하는 실정"이라고 문제를 꼽았다.

그러면서 "해마다 두 차례씩 교육 활동 지원인력 채용 설명회를 열겠다. 취준생, 교원, 퇴직 교원, 공무원, 귀농·귀촌인 같은 인력을 교내 강사로 채용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마을 학교 살리기 운동, 모교 후배 지원하기 운동 같은 활동을 확산시켜 사회 인사와 학교 선배가 함께 참여하는 기반도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강사 인력풀이 활성화되면 주민들의 참여 기회도 늘어나고, 자연스럽게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만족도도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교원 2018-04-16 12:04:24    
스포츠강사 인력풀도 같이 신경 써 주십시오.
59.***.***.142
삭제
김장영 "학교 교육활동 강사 확충, 채용 설명회 개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