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창식 "학교장에게 자율권, 수요 맞춤형 교육 운영"

문경수 인턴기자 moonks@jejusori.net 2018년 05월 02일 수요일 11:01   0면
김창식.jpg
▲ 김창식 예비후보.
제주도의회 교육의원(제주시 서부)에 출마하는 김창식 예비후보는 2일 정책 보도자료를 내 "학교장에 자율적 책임경영을 맡기겠다"고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학교장에게 자율권을 보장해 학교에 맞는 특색있는 교육과정이 편성되도록 지원하겠다"며 "여건과 규모, 학생, 학부모의 요구에 맞는 학교 교육과정을 구성해 학생교육에 적합한 교육과정이 만들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교장은 학생교육에 필요한 덕목을 사전에 수요 조사해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학습지도면에서는 기초학습능력을 갖춘 교육, 생활지도면에서는 감성·인성에 중점을 둔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이 돼야 한다. 또한 학생의 재능 신장을 위해 다양한 예체능 프로그램을 통한 특기 적성 교육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학생의 요구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게 교육기관이 할 일"이라며 "교장에게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는 시스템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식 "학교장에게 자율권, 수요 맞춤형 교육 운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