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정의당 제주 "원희룡 폭행 안타까워...쾌유 기원"

이동건 기자 dg@jejusori.net 2018년 05월 15일 화요일 13:15   0면
정의당 제주도당은 15일 제2공항 관련 후보합동토론회에서 폭행 사건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입장이 다르다고 폭력을 행사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김경배씨가 무소속 원희룡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자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원 후보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하며, 진심으로 두 사람의 쾌유를 바란다”며 “40일 넘게 단식하는 등 제주 제2공항 추진을 반대하는 김씨 심정을 모르는 바 아니지만, 입장이 다르다고 폭력을 행사할 수는 없다”고 했다.

이어 “제2공항의 일방적 추진으로 말미암아 발생한 갈등의 단면을 보는 것 같아 안타깝다. 재발되지 않도록 국책사업에 대한 지역주민과의 충분한 논의와 소통이 필요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전문] 제2공항 토론회에서 벌어진 사건에 대한 논평

어제 제2공항 토론회에서 김경배씨가 원희룡 도지사 예비후보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자해를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원희룡 예비후보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하며, 진심으로 두 사람의 쾌유를 바란다.

40여일 넘게 단식을 하며 성산 제2공항을 반대했던 김경배씨의 심정을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입장이 다르다고 폭력을 행사 할 수는 없다. 

성산 제2공항 일방적 추진으로 말미암아 발생한 갈등의 한 단면을 보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국책사업에 대한 지역주민과의 충분한 논의와 소통이 필요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2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아나키스트 2018-05-17 00:03:50    
정의당 논평의 핵심은 그러니까..
시대의 아픔의결과다 뭐이런거 같은데
도민의정서와 인식에 상당한 괴리를 느끼게 하는 논평이다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제주 유권자로서 한말씀 올립니다 정의당이 의미있는 지지도를 얻기위해서는 이런논평부터 지양하시기를 충원 합니다
스스로를 늘 약소정당으로 머물게하는 이유라는것을 명심하시길...
61.***.***.71
profile photo
샘프레 2018-05-15 19:18:54    
제주도를 사랑한다면 원희룡은 욕심을 내려놓길... 예전처럼 다시 살만하고 안전한 제주도로 돌아갈수 있도록... 원희룡 그만 퇴장합시다 쫌!
123.***.***.202
삭제
정의당 제주 "원희룡 폭행 안타까워...쾌유 기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