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정 찾은 김광수 "혁신적인 교육과정 마련"

이동건 기자 dg@jejusori.net 2018년 06월 11일 월요일 16:14   0면
KakaoTalk_20180611_112611050.jpg
제주도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김광수 후보가 서귀포시 대정오일장을 찾아 혁신적인 교육과정 마련을 공약했다. 

김 후보는 11일 대정오일장을 찾아 “(저는)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출생이다. 서귀포시 안덕면 덕수리 출생 아내를 만나 대정을 자주 방문했다. 감회가 새롭다. 대정고등학교, 대정여자고등학교, 무릉중학교 등에서 근무 경험이 있다. 대정 교육 현안은 자세히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고교체제개편을 통한 새로운 교육환경 △991프로젝트를 통한 혁신적인 제주형 교육과정 △무상급식과 무상통학 등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학교 스쿨버스를 읍·면지역 초등학교에 우선 배치하고, 중·고등학생 통학비도 지원하겠다”며 “내신 100% 입시제도 단점을 해소하는 근본적인 해결책은 고교체제개편을 제대로 완성해서 지금과 다른 새로운 교육환경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읍면지역 교육환경과 과정은 완화된 경쟁 속에서 아이들의 다양한 꿈이 실현되도록 해야 한다.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정 찾은 김광수 "혁신적인 교육과정 마련"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