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미술제 오픈콜 포스터.jpg

제주미술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강민석)는 제24회 제주미술제 <제미재미잼잼>에 참여할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1월 2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이번 제주미술제는 미술로 한바탕 재미있게 놀아보자는 의미를 담아 ‘제미재미잼잼’으로 주제로 정했다. 장소는 제주문예회관 1·2·3전시실과 야외공간이다. 

올해는 지난 1년 간의 준비 과정을 통해 상당한 변화를 시도했다. ‘제주와 미술’이라는 큰 울타리 안에서 참여 작가들과 관객들까지 모두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일곱 개의 섹션을 마련했다.

▲참여 작가의 정보를 웹사이트에 아카이브 하는 ‘아카이브 및 라운지’(문예회관 1전시관) ▲20호 이하의 원화를 출품하는 ‘호기심의 수납장’(문예회관 2전시관) ▲작가의 굿즈를 판매하는 ‘호기심의 백화점’(문예회관 3전시실) ▲도내외 전문가들에게 작업을 알리는 ‘포트폴리오 리뷰’와 정책 세미나(제1전시실 라운지) ▲제주작가들의 작업실을 공개하는 ‘오픈 스튜디오’ ▲야외공간 설치물(문예회관) ▲미술인의 밤 행사와 결합해 작가과 관객이 직접 만나는 파티 등이다. 

한국미술협회 제주지부와 서귀포지부, 한라미술인협회, 탐라미술인협회, 이주작가 등 400여명이 넘는 미술 작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 작가의 수만큼 전시 작품도 회화, 드로잉, 공예, 서예, 문인화 등 다양하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참여를 바라는 작가는 9월 25일까지 제주미술제 홈페이지( www.jejuart.org/entryform )에서 출품원서 작성, 작품을 등록해 제출하면 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조직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 064-757-1919 / jejuartfestival@gmail.com / www.jejuart.org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