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민주노총 제주 "원 지사 영리병원 즉각 불허하라"

박성우 기자 pio@jejusori.net 2018년 12월 04일 화요일 18:49   0면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4일 성명을 내고 "원희룡 제주지사는 도민 기만극 중단하고 영리병원을 즉각 불허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원 지사는 공론조사 결과를 '최대한 존중하겠다'는 말만 되풀이했을 뿐 여전히 녹지국제병원 불허를 선포하지 않고 있다. 그러면서 최근엔 '해외투자자에 대한 신뢰도', '관광 효과', '일자리 창출' 등을 언급하며 이해당사자를 만나 결정하겠다고 했다"며 "그렇게 이해 당사자라고 해서 찾아간 곳이 녹지국제병원 개원에 찬성하는 동홍동-토평동 마을회와 녹지국제병원이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원 지사는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한다. 녹지국제병원 이해 당사자는 개설로 직접적 이득을 취할 수 있는 해당 지역민과 녹지 국제병원 종사자 아니라 제주도민 전체다. 그렇기 때문에 공론조사도 동홍동-토평동 지역민에 한정해 진행한 것이 아니라 제주도민 전체를 대상으로 공론화를 진행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원 지사가 공론조사 결과 발표 두 달이 훌쩍 지난 지금에야 개설을 주장하는 사람들을 만나고 요구를 수렴해 개설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것은 녹지국제병원을 허가하겠다는 것과 다름없다"며 "지방선거 전에는 도민참여형 공론조사 수렴으로 영리병원 개설에 대한 비난의 화살을 피해가더니 선거가 끝나자 민주주의를 절차와 도민 의견까지 무시하고 개설허가를 하겠다는 것은 도민 기만 행위"아로 규탄했다.

그러면서 "원 지사 앞에 놓인 답은 하나다. 녹지국제병원을 즉각 불허하라"며 "원 지사가 도민 의견을 무시하고 녹지국제병원 개설을 강행한다면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80만 민주노총 조합원과 영리병원에 반대하는 전국의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원 지사 퇴진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4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공공의료가 중요한 이유 2018-12-05 19:55:54    
연합뉴스 &#039;1호 영리병원&#039; 의료비 상승 부를까…"공공병원 설립이 먼저"
프랑스는 절반 이상이 공공병원, 미국도 20%가 넘는다. 의료의 공공성을 해치지 않기 위한 마지노선인 셈이다.
반면 국내 공공보건의료기관 비중은 2016년 보건복지부 집계 기준으로 전체 의료기관의 5.4%에 불과하다. 병상 수 기준으로도 10.3%에 그친다.
공공병원이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영리병원이 허용되고 확산할 경우 심각한 의료 격차를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하는 이유다.

제주도 녹지국제병원의 경우 외국인 관광객만을 진료하므로 당장 국내 환자의 즉각적인 의료비 상승을 초래하진 않겠지만, 이런 우려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대한의사협회는 당장 "녹지국제병원 개원은 의료영리화의 시발점이...
14.***.***.42
profile photo
공공의료가 중요한 이유 2018-12-05 19:59:00    
될 것"이라며 반대 성명을 냈다.
14.***.***.42
profile photo
영리병원의 시대 2018-12-05 19:40:02    
질문) 영리병원 도입시 장점과 단점이 뭔가요?
또 의료시장이 개방되면 우리나라에 어떤영향을 미치나요?

목우자님 답변 친구
우주신채택답변수 11,095 정치외교학 1위, 법법률37위

지금은 서울에 있는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병원에 서민들도 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영리병원 도입 하면 달라집니다.
그런 병원에서 진료비 싼 의료보험 환자를 당연히 받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죠.

그러면 그런 병원에 가려면 치료비용을 자기가 다 부담 하던지 아니면
일반 보험회사에 따로 보험을 들어서 그 보험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부자들은 엄청 좋겠죠.
그런데 서민들에게는 지옥이 시작 됩니다.
큰 병에 걸리면 좋은 병원에 갈수 없습니다
전에 박근혜가 추진했던 사업이죠
14.***.***.42
profile photo
반대이유가 2018-12-05 19:26:46    
돈을 원하는 자 영리병원 원한다
다시 영리병원 논란이 뜨겁다. 영리병원 도입을 밀어붙이는 4대 세력은 보수 언론·경제 관료· 청메포럼 등 보수 학자·삼성이다. 이들이 왜 영리병원에 목숨을 거는지, 영리병원 도입을 위해 어떻게 뛰었는지 파헤쳤다.
• 투자자 모으고 배당하는 병원
• 사라진 논리, 사라진 보고서
• 삼성, &#039;10년 뒤 먹고살 것&#039;이 영리병원?
• &#039;특혜병원&#039; 가는 길 뻥 뚫리는구나

출처: http://blog.sisain.co.kr/741 [시사IN 공식 블로그]
14.***.***.42
삭제
민주노총 제주 "원 지사 영리병원 즉각 불허하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