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NOTICE

본문영역

나도기자다

제목

친절이 경쟁력 ! 읍민모두 친절운동 참여한다

닉네임
성산읍
등록일
2008-08-25 10:38:28
첨부파일
 성산읍 범읍민 친절교육 1.jpg (511686 Byte)
◆ 성공을 부르는 power, 친절 결의대회 및 친절교육으로 읍민모두 친절운동 참여키로 결의

성산읍(읍장 오형삼)에서는 8월 22일 동부종합사회 복지관에서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전리장, 관광업체종사자, 어촌계 해녀의집 종사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범읍민 친절 실천 결의대회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친절을 생활화하기로 결의 하였다.

이날 결의문을 통하여 참석자들은 “친절이 경쟁력”이다. 라는 마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산읍! 가장 친절하고 청결한 성산읍!“을 만들기 위해 전읍민이 친절 관광 홍보요원이 되어 정확한 관광정보 제공, 밝게 웃으며 인사하기, 내 집같이 편안히 머물다 갈수 있는 환경조성, 다시 찾을 수 있도록 감동과 행복주기 등 친절을 생활화하기로 결의 하였다.

이어서 제주관광대학 김경아 강사를 초청하여 ‘성공을 부르는 power, 친절!’ 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여 많은 갈채를 받았다.
- 교육주요 내용으로는 용모, 복장, 표정, 말씨 등 지켜야 할 기본사항과
- 고객응대 화법, 고객을 화나게 하는 행동 등 전문내용으로 나누어
강의를 하였다.

한편, 성산읍에서는 친절을 최우선 중점시책으로 추진하면서 분기별로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분야별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친구처럼 친절하게 민원인을 맞이하는 “친친운동”, 민원안내 도우미 제도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시책 추진으로 친절하고 청결한 성산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작성일:2008-08-25 10:38:28 211.184.19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