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기자다
참좋은지역아동센터, 월랑마을회관서 세대통합 한마당 행사 개최
icon 이소산
icon 2019-07-24 18:41:08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참좋은 지역아동센터(시설장 황의식)22일 제주시 노형동 월랑마을회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이들과 자원봉사 대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월랑노인정을 이용하는 노인들의 세대통합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참좋은지역아동센터에서 참좋은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일환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 부조화 현상 중 하나인 세대 간 갈등을 해소하고 세대 간 화합 및 통합을 이루고자 하는 취지에서 꿈이 있는 아이들의 세대통합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수년 간 진행해오고 있다.

 

아이들은 한국무용과 댄스 등 재능을 한껏 뽐냈으며 함박마을청년 대학생들은 안마, 마사지, 춤과 노래로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고 미용봉사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예년보다 훨씬 무더운 여름을 이기시라고 시원한 수박화채와 떡 등을 대접해 드리는 센스를 발휘했다.

 

현공화 노인회장과 황의식 센터장은 인사말로 이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고 이도일 노형동주민자치위원장은 격려와 노래로 흥을 돋우었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한 교사는 세대통합 한마당이 해를 거듭할수록 풍성해지고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소통을 통해 더욱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며 흐뭇하다. 앞으로도 이 행사가 우리 사회에 만연한 세대 간의 갈등과 간격을 좁히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 잡았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했다.

2019-07-24 18:41:08
116.42.5.2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