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NOTICE

본문영역

나도기자다

제목

주민센터가 붐빌때면 정부24는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해결책이죠.

닉네임
표선면
등록일
2019-11-04 10:24:15
첨부파일
 고경아(사진).jpg (79390 Byte)

표선면사무소 민원팀 고경아
 
 주민센터 민원창구에 민원인들이 많아 짜증이 확 밀려오던 경험 있으시죠? 특히 점심시간에 짬내서 갔는데 담당직원을 못 만났다거나 한다면 어떨까요?
 
 오늘 저는 이런 경우의 근본적 해결책으로 꼽히고 있는 정부24 사용법에 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부24는 회원등록, 공인인증서 신청발급을 통하여 간단히 보안프로그램만 한번 설치하면 공문서를 언제 어디서나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프린터만 있다면 정부24를 통해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 창구보다 빠르게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공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나 시청 근무시간 이외에도 24시간 이용할 수가 있어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지요. 공인인증서 때문에 우체국이나 농협 등 금융기관을 방문해야하고 보안프로그램 설치도 해야 하지만 한번 설치가 끝나면 누구에게든 언제어디서나 가능한 민원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정부24를 한번 이용해보세요. 정부24를 통하여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등 서류발급은 물론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편리하답니다. 굳이 바쁜 시간 쪼개서 점심도 못 드시고 주민센터를 방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용절차는 정부24 (www.gov.go.kr)접속 -> 민원신청(비회원도 가능)->공인인증서 확인->신청결과 확인 및 발급입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http://efamily.scourt.go.kr)에 접속하여 민원신청 메뉴선택 및 민원신청내용을 입력 후 민원신청결과를 확인하여 가족관계증명서,기본증명서,혼인관계증명서,제적부등본 등도 선택하여 출력하면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구요.

 언제 어디서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빠르고 편리하고 저렴하기까지한 이 완벽한 서비스가 누구에게나 알려져 환영받기를 바래봅니다.

작성일:2019-11-04 10:24:15 211.184.19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