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국회의원 "정보화진흥원 대구이전은 제주홀대" 강력 반발
제주 국회의원 "정보화진흥원 대구이전은 제주홀대" 강력 반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이 대구로 이전하는 것으로 결정된 가운데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이 "정치논리에 의한 결정"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강창일.김우남.김재윤 의원은 26일 공동성명을 내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의 대구 이전을 당장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국회의원들은 "지난 23일 오후 지역발전위원회는 당초 제주혁신도시 이전기관인 (구)정보문화진흥원과 대구혁신도시 이전기관인 (구)정보사회진흥원이 통합된 한국정보화진흥원을 대구 혁신도시로 일괄 이전하기로 결정했다"며 "한국정보화진흥원 이전지역의 대구 결정은 어떠한 타당성도 찾을 수 없는 ‘제주 홀대’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의원들은 "제주도야 말로 한국정보화진흥원 입지로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주파수 여건을 지니고 있는 동시에 정보화 관련 국가차원의 연구개발·테스트베드 인프라가 구축된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는 곳이 제주도"라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이번 결정으로 당장 내년에 완공될 제주혁신도시 건설사업에 차질이 발생하고, 제주도의 위치적 이점을 살린 혁신도시 건설이 힘들어졌다"며 "국토 균형발전을 목적으로 시작한 혁신도시 건설사업이 정치논리에 의해 농단당하면서 지역차별정책의 온상이 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의원들은 "지난 7월 국토해양부는 한국장학재단과 교육과학기술원의 이전지역을 대구로 정한 바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이전지역을 대구로 결정한 것에 대해 제주도민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의원들은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 이전 당장 취소하라"며 "취소하지 않는다면 이명박 정부는 60만 제주도민의 불같은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4
촌놈 2011-09-28 11:04:38
경허난 사름 잘뽐아야 허는거주
112.***.***.204

도민 2011-09-27 22:02:43
이사람들 도대체 정신이 있는사람들인가?
220.***.***.35

명품교육은 안전도시에서 나온다 2011-09-26 19:48:14
공공기관 직원들 입장에서도 입주지역이 대규모 군사시설이 10분 채 걸리지 않는데 이신디 누게가 오고정 헐꺼라게.미군기항지란 의혹도 이성이네 불안허고 자녀교육상도 그렇고 그들 생각도 허영이네 군사시설 중지허게마씸.경헌다음 지역 공립학교들을 혁신적으로 바꾸면 오지말랜 고라도 오젠허여마씸
1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