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이 대구로 이전하는 것으로 결정된 가운데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이 "정치논리에 의한 결정"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강창일.김우남.김재윤 의원은 26일 공동성명을 내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의 대구 이전을 당장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국회의원들은 "지난 23일 오후 지역발전위원회는 당초 제주혁신도시 이전기관인 (구)정보문화진흥원과 대구혁신도시 이전기관인 (구)정보사회진흥원이 통합된 한국정보화진흥원을 대구 혁신도시로 일괄 이전하기로 결정했다"며 "한국정보화진흥원 이전지역의 대구 결정은 어떠한 타당성도 찾을 수 없는 ‘제주 홀대’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의원들은 "제주도야 말로 한국정보화진흥원 입지로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주파수 여건을 지니고 있는 동시에 정보화 관련 국가차원의 연구개발·테스트베드 인프라가 구축된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는 곳이 제주도"라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이번 결정으로 당장 내년에 완공될 제주혁신도시 건설사업에 차질이 발생하고, 제주도의 위치적 이점을 살린 혁신도시 건설이 힘들어졌다"며 "국토 균형발전을 목적으로 시작한 혁신도시 건설사업이 정치논리에 의해 농단당하면서 지역차별정책의 온상이 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의원들은 "지난 7월 국토해양부는 한국장학재단과 교육과학기술원의 이전지역을 대구로 정한 바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이전지역을 대구로 결정한 것에 대해 제주도민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의원들은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 이전 당장 취소하라"며 "취소하지 않는다면 이명박 정부는 60만 제주도민의 불같은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