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 제주 전력분석] ③ 체급종목

▲ 이번 전국체전에서 화려한 '금빛 발차기'를 꿈꾸고 있는 장세욱.
체급종목의 선전이 제주의 목표 달성에 '조연' 역할을 할 수 있을지를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전망이다.

제주특별자치도선수단은 이번 체전에 유도, 태권도, 레슬링, 복싱 등에서 26개 메달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체급종목

태권도

지난해 광저우아시안게임 은메달리스트인 남대부 -68kg급 장세욱(용인대 2학년)이 화려한 '금빛 발차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남대부 -80kg급 이윤석(용인대 1학년)은 2회전에서 맞대결이 유력한 숙적 인교돈(인천)만 잡으면 생애 첫 전국체전 금메달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어 여대부 -49kg급 김수현(우석대 1학년)과 남자일반부 -80kg급 장창하, 여자일반부 -46kg급 심연주(이상 제주특별자치도청), 여고부 -53kg급 정혜진(제주중앙여고 3학년), -67kg급 강서희(영주고 3학년)도 메달권에 근접했다는 평가다.

유도

지난해까지 3연패를 이뤘던 여자일반부 국가대표 -48kg급 신승민(제주특별자치도청)이 이번 체전에서도 화려한 '금빛 매치기'를 선보일 전망이다. 여자일반부 -60kg급 김은지(제주특별자치도청)와 남자일반부 -60kg급 장진민, -90kg급 이규원(이상 한국마사회)도 메달권 진입이 확실시된다.

남자일반부 -66kg급 최민호와 -100kg급 심지호(이상 한국마사회)는 1회전 결과에 따라 메달 색깔이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복싱

남자일반부 라이트웰터급 신명훈(서귀포시청)과 여자일반부 플라이급 강서희(제주시청)가 '金 펀치'를 날릴 가능성이 높다. 다만, 남자일반부 라이트급 이현승(서귀포시청)과 남고부 코크급 강현빈, 밴텀급 박지용(이상 남녕고 1학년)은 초반 대결이 메달 획득의 분수령이다.

레슬링

지난해 노골드의 수모를 맛본 레슬링은 남자일반부 그레꼬로만형 -55kg급 김성진(상무)과 자유형 66kg급 정영호(제주특별자치도청)가 메달 진입이 확실시된다. 그레꼬로만형 66kg급 류한수(삼성생명)와 84kg급 진경욱(상무)도 메달을 노려볼 수 있는 자원들이다. <제주의소리>

<허지훈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