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도정보문화센터, '신화속의 나를 찾아서' 여름캠프 진행

▲ 지난 23~24일 북제주군 휘트니스타운에서 이어도정보문화센터가 진행한 '신화 속의 나를 찾아서' 여름 캠프.
제주신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상상해 보고 가까이 느끼면서 어린이들에게 제주신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행사가 열렸다.

㈔이어도정보문화센터(이사장 김학준)는 지난 23~24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신화 속의 나를 찾아서' 여름 캠프를 개최했다.

북제주군 애월읍 휘트니스 타운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보목교와 서귀서교 학생들을 주대상으로 제주신화를 소재로 한 연극, 구연,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린이들에게 제주신화를 좀더 가깝게 느끼게 했다.

   
이 캠프는 9월부터 진행되는 교육인적자원부의 '학교와 지역문화예술자원이 연계된 문화예술교육시범사업'인 '마을도서관을 활용한 문화예술체험 어린이공동체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제주신화를 통해 신화 속의 다양한 인물들을 상상해 보고 우리의 신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이어도정보문화센터는 문화예술교육시범사업에서 이번 캠프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을 포함해 마을도서관이 각 지역의 문화예술 창작 및 감상을 위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준비중에 있다.

이어도정부문화센터는 다양한 교육문화독서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한다. 문의=732-9833.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