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YWCA(회장 임강자) 청소년위원회는 오는 21일부터 2005비영리민간단체지원사업으로 '청소년문화전문지도자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제주YWCA는 제주지역에 청소년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반면 청소년 지도자 양성교육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라고 판단, 이번 청소년문화전문지도자 양성과정을 진행하게 됐다.

청소년정책의 이해(김진호 한국방송통신대학 교수, 전 한국청소년개발원 부연구위원), 청소년 문화의 이해(심한기 품 청소년문화공동체 대표), 청소년 행정과 복지(강철남 제주도청소년지도사 회장), 청소년 참여와 지도방법(강수영 제주YWCA 부장), 청소년 심리 및 문제, 레크리에이션 진행기법, 청소년 기관 현장 이해 등을 주제로 이론교육과 실기를 병행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제주YWCA는 청소년문화전문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청소년지도자들에게 교육기회를 부여함과 동시에 자치모임을 조성한 후 교육 메뉴얼을 제작해 체계적으로 지도할 계획이다.

청소년기관·단체 실무자, 청소년 지도에 관심있는 사람, 청소년지도사 시험을 준비중인 수험생 등 청소년을 사랑하고 지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21일부터 10월7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에 제주YWCA회관에서 진행된다.

청소년들을 공감하고 이해하며 이성과 능력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한 지도자 양성과정을 이수하고자 하는 사람은 오는 12일까지 제주YWCA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교재비 포함 3만원으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지도자 양성과정을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향후 청소년 지도사로 자원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문의=제주YWCA 711-8324.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