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일동 변정일 이사장에 감사패 전달...내년 수강생 2월 모집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JDC)는 2일 JDC 본사 4층 대회의실에서 ‘2011 JDC글로벌아카데미’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변정일 JDC 이사장의 인사말, 오창수 KCTV 제주방송 사장의 격려사에 이어 수강생들에게 수료증과 개근상, 공로패 전달이 진행됐다.

특히 제주시지역 제5기 수료생들은 제주국제자유도시 완성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과 도민들의 국제시민 역량 강화를 위한 공헌을 높이 사 변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수료식에 앞서 제주시지역 및 서귀포시지역 수강생 7개 팀은 ‘국제자유도시민으로서의 우리의 역할’을 주제로 제주사회에 어떤 기여를 할 지 발표했다.

변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좋은 제도와 시설, 그리고 몇몇 사람만의 노력으로 세계 최고의 국제자유도시가 이뤄지는 것은 아니”라며 “국제적인 감각과 안목, 열린 사고를 가져야 만이 세계가 인정하는 명품 국제자유도시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에 걸맞은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2007년 시작된 ‘JDC 글로벌아카데미’는 현재 200여회 이상의 강좌를 진행하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 수준의 아카데미로 자리매김 했다.

2012년 강좌는 올 2월 회원을 모집하고 3월 개강할 예정이다.

JDC는 제주시·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한 ‘JDC글로벌아카데미’와 함께 대학생 대상 ‘JDC대학생아카데미’, 중고생 대상 ‘JDC청소년아카데미’ 등 다양한 계층에 맞춤한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