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조사 과정 "기억이 없다,  카드 빌려줬을 뿐..." 각양각색 성매매 혐의 부인

성매수 사건에 대해 조사를 받은 공무원들의 상당수가 경찰 조사 과정에서 혐의를 부인하고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식으로 진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사가 이어지면서 해당 휴게텔(마사지 업소)을 이용한 공무원이 당초 알려진 21명보다 늘어날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14일 제주서부경찰서에 따르면 N휴게텔에서 확보한 카드명세서를 토대로 성매수 공무원을 압축하고 현재까지 수사대상자 45명 중 30여명을 소환해 조사를 마쳤다.

조사대상 명단에 오른 21명의 공무원에 대해서는 3명을 제외한 18명을 소환해 카드 이용에 따른 사실 확인작업을 벌였다. 성매수 여부를 묻는 질문에 공무원들의 상당수는 '기억이 아니 않는다'고 답변하고 있다.

일부 공무원은 진단서까지 제출하면서 "당시 지병이 있어서 배를 따듯하게 하기 위해 마사지를 받으러 간 것 뿐"이라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2명의 공무원은 "자신의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빌려준 것"이라고 진술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이처럼 대부분의 공직자는 2년여 전의 일을 이유로 확실한 답변을 꺼리고 있다.

경찰은 수사대상에 오른 나머지 공직자와 일반인들도 차례대로 소환해 성매수 혐의를 입증해 낼 계획이다.

성매수 수사대상 45명 외에 공직자가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경찰은 21명의 공무원 중 일부가 일행과 함께 온 것으로 보고 카드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다.

경찰관계자는 "수사대상자 중 일부가 일행이 있다. 현 시점에서 단정하기 힘들지만 증거자료를 통해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며 "참고인 조사가 다 끝나지 않은 만큼 수사가 진행되면서 대상자가 늘수도 있다"고 말했다.

서부경찰서는 2011년 12월8일 제주시내 N휴게텔을 압수수색하고 700여건에 이르는 카드명세서를 확보했다. 카드결재 시점은 2010년 1월부터 2011년 11월까지 약 2년간이다.

경찰은 이중 휴게텔을 여러번 방문한 일반인과 1회 이상 출입한 공무원을 추려 45명을 수사 대상 명단에 올렸다.

45명 중 공무원은 21명이며 이중 12명은 도내 공직자다. 행정직 공무원은 제주도청 서기관 A씨 등 9명(도외 5명)으로 가장 많고, 경찰직 2명(도외 1명), 교육직 5명(도외 2명) 등이다.

제주시내 119센터 소속 소방관과 우편집중국 직원, 한국은행 제주지역본부 청원경찰, 농촌진흥원 직원, 군인 등 각각 1명씩도 포함돼 있다.<제주의소리>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