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교육.의료' 등 산업특례를 두고 제주도와 특별자치도 공대위의 대화가 결렬된 가운데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이 '김태환 도정'에 맹공을 가했다.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은 27일 '김태환 제주도정은 진정 주민통합 의지가 있는가'라는 논평을 발표했다.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은 논평에서 "행정계층구조 주민투표를 전후해 불거진 도민사회의 분열상이 아직도 치유되지 않은 상황에서 특별자치도 문제로 다시 한번 몸살을 앓고 있다"며 "어렵사리 마련된 제주도와 공대위간 대화가 끝내 결렬되는 모습을 보면서 김태환 도정의 주민통합 의지에 대해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공격했다.

열린우리당 도당은 "'의견은 듣지만 도의 방침과 반대되는 것은 수용할 수 없다' '제주도의 손을 떠났으니 중앙정부와 협의해라'라는 말에서 보듯 김 도정은 무능력의 극치를 드러냈다"고 강도높게 비난했다.

이어 열린우리당 도당은 "일말의 기대와 희망을 가지고 지켜본 제주도와 공대위의 대화는 우려대로 형식적이고 시간끌기 차원의 꼼수였다"며 "김태환 도정은 특별자치도 기본계획안 근거자료와 정보를 공개하고, 정부에 제출한 관련법규 검토사항에 대한 정보는 물론 도민공청회 등 도민의견 수렴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