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대학생아카데미 다섯 번째 강사, (주)블랙야크 강태선 대표이사 

▲ (주)블랙야크 강태선 대표이사.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가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기까지 어떤 비결이 숨겨져 있을까.

청년 대학생들의 러더십과 글로벌 마인드를 키우기 위한 JDC대학생 아카데미 다섯 번째 강사로 제주출신 강태선 (주)블랙야크 대표이사가 나선다. 3일 오후 4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진행된다.

서귀포에서 나고 자란 그는 중학생 시절 한라산을 오르내리곤 했다. ‘그냥 좋아서….’ 그것이 이유였다. 산을 오르내리며 삶의 철학을 깨우친 그는 20대에 등산복과 코펠, 텐트 등 등산용품을 판매하는 사업에 뛰어든다.

열정 하나 믿고 무작정 벌인 사업이었지만 30여년이 지나자 중국 북경에 블랙야크 1호점 매장을 오픈하고 인지도 1위를 차지하며 만리장성을 정복하기에 이른다.

‘한라산 소년’이었던 그는 살아가며 길을 헤맬 때 마다 산을 오르며 답을 구했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그는 경영 뿐만 아니라 진짜 산을 오르는 전문 산악인의 자리도 꿰찼다.  2003년 서울-티벳 에베레스트 합동원정대 대장, 2009년 산악인 오은선 낭가파르밧 원정대 단장, 지난해 여성 세계최초 히말라야 8000m급 14좌 완등 산악인 오은선 안나푸르나 원정대 단장 등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번 강연에서 그는 제주지역 청년들에게 제주인들 내면에 휘몰아치는 ‘도전’의 열정으로 정상의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여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 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 (사)인간개발연구원이 주관한다.

이번 강연은 <제주의소리> 인터넷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뒤에는 ‘소리TV’를 통해 VOD로 서비스 된다.
 
오는 4월 10일 여섯 번째 강사로는 위닝 경영연구소 전옥표 소장이 ‘당신의 삶에 이기는 습관을 심어라’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제주의소리>

<김태연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