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농촌사랑 돼지사랑 제주 도새기 축제' 제주종합경기장서 개최

제주양돈농협과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2012 농촌사랑 돼지사랑 제주 도새기 축제'가 오는 6월2일부터 3일까지 이틀동안 제주 종합경기장 광장에서 개최된다.

제주 도새기(돼지의 제주어) 축제는 제주 양돈산업의 발전과 청정 제주 돼지의 세계적 브랜드화를 위해 기획된 축제로, 축제 기간 동안 '제주 도새기 요리 전시'는 물론 '제주 도새기 시식', '돼지 엿, 보리빵 시식', '도새기 소시지, 돈가스 시식' 등 다양한 도새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제주 도새기를 만나 볼 수 있는 '도새기 테마농장'을 상설 운영하며, 돼지를 키우는 제주의 옛 화장실인 '제주 통시' 재현, '페이스페인팅', '어린이 놀이터', '포토존' 등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특히 돼지 오줌보로 축구를 하는 '도새기 월드컵'과 '행운의 돼지 달리기'대회는 관람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제주 도새기축제는 2003년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다 2009년 이후 격년 개최되고 있고, 2011년 전국 구제역 발생으로 축제가 보류돼 올해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도새기 축제는 개최 때마다 약 3만여 명의 도내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제주의 이색 축제로 관심 받고 있다. <제주의소리>

<김봉현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