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도지부 간부가 경선에 개입했다”해명 요구

탄핵정국의 한 가운데 서 있는 열린우리당 제주도지부가 제주시 북제주군을 선거구 경선후보자 선정과 관련해 내홍을 겪고 있다.

제주시 북제주군을 선거구 공천신청에서 탈락한 김용철 회계사와 지지자 20여명은 13일 오전 제주도지부 당사를 항의방문,“경선대상자 선발과정에서 도지부 인사가 부당하게 개입했다”며 이에 대해 해명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김용철 회계사와 지지자들은 "어제(12일) 노무현 대통령 탄핵안이 가결돼 모든 후보와 예비후보들이 도지부에서 항의농성을 벌이는 상황에서 도지부 모 간부가 김우남 부의장과 함께 중앙당을 찾아간 것이 확인됐다”면서 “이는 도지부 간부가 경선과정에서 특정 후보를 지원한 것으로 이는 당헌 당규를 위반한 해당행위”라며 강력 반발했다.

이들은 “모든 후보들이 탄핵정국에 맞서 싸우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열린우리당 도지부 간부와 후보가 되겠다는 사람이 당이야 어찌 되든 말든 식으로 중앙당에 올라갈 수 있느냐”면서 “중앙당에서 도대체 무슨 이야기를 나눴는지를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김 회계사 지지자들은 “지금까지 열린우리당을 창당하고 지금까지 지켜온 게 누구인데 어느날 갑자기 민주당을 탈당해 하루 만에 입당원서와 공천신청을 낸 사람에게 경선자격을 부여할 수 있느냐”며 거세게 반발했다.

강창일 도지부장은 “도지부 간부가 중앙당에 올라갔다는 사실은 전혀 알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도지부 차원에서 지구당 경선에 관여해서도 안된다”면서 “만약 그 같은 이야기가 사실로 확인될 경우 당 차원에서 징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 지부장은 “김용철 회계사가 경선대상에서 탈락한 것은 개인적으로도 마음이 아프다”라며 “김 회계사를 경선에 포함하도록 중앙당에 협조공문을 보내도록 하겠다”며 진화에 나섰다.

한편 열린우리당은 11일 마지막 공직후보 자격심사위원회를 열고 제주시 북제주군을 선거구 경선대상자로 현길호 제주사회연구소 ‘미래' 소장과 김우남 제주도의회 부의장을 선정했으며,김용철 회계사는 탈락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