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 제주시·북군 을 선거구 경선후보 선정과 관련 내홍이 일자 강창일 제주도지부장이 긴급 중재에 나섰다.

강창일 지부장은 경선대상자 선정과정에서 도지부 인사가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김용철 회계사 및 지지자들과 13일 오후 4시께 만나 중앙당에 대해 재심의를 요청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지부장은 구체적으로 제주시·북군 을 후보심사 결정에 재심의를 받아들일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는 한편 창당과정에 기여한 김씨에 대해 재심의를 요청하는 공문을 당의장 비서실, 공직후보심사위등 중앙당에 보내기로 했다.

또 정동영 당의장과 김한길 총선기획단장, 김성호 공직후보자격 재심위원회 위원장 등에게 후보 경선과 관련한 재심의를 받아들이도록 강력히 요청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지부장은 경선대상자 선정과정에 개입했다는 도지부 당직자로부터 "개인적인 동행"이었다는 해명을 들었다며, 당직자로서의 품위문제는 윤리위를 구성, 그 판단에 맡기기로 했다고 밝혔다.

열린우리당 공직후보심사위원회는 지난 11일 제주시·북군 을 지역구에 대해 현길호·김우남 예비후보가 경선방식으로 후보자를 선정하는 '경선지역'으로 결정한 바 있다.

그러나 이 지역 출마를 선언한 김용철회계사는 "노무현대통령 탄핵안이 가결된 12일 도지부 모 간부가 김우남 예비후보와 함께 중앙당을 찾아간 것이 확인됐다"며 "이는 도지부 간부가 경선과정에서 특정 후보를 지원한 것으로 당헌 당규를 위반한 해당행위"라고 강력 반발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