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포럼이 제주지역 문화예술 활동가들의 만남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9일 '제주지역 문화예술교육활동가 워크샵'을 개최한다.

문화포럼은 그간 방향성 없이 백화점식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온 지역문화예술교육의 내실화와 질적 성장을 위해 활동가들의 만남의 자리를 갖고 현행교육에 관한 문제의식을 공유함과 동시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지역문화예술교육의 계기로 삼기 위해 워크샵을 마련했다.

19일 오전 11시부터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진해될 이번 워크샵은 정보교류의 장, 세미나, 소모임 워크샵, 종합토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정보교류의 장에서는 그간 지역내에서 진행된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활동지, 영상물, 활동 결과 등이 전시된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세미나에서는 '새로운 문화예술교육활동을 위하여'란 주제로 문화예술교육 활동가들의 네트워크 가능성과 의미를 분명히 하기 위해 네트워크 사례발표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제언을 듣는다.

활동가들 간의 현장경험을 소통하는 소모임 워크샵은 교육대상자별로 초등학생 대상, 청소년 대상, 일반인 대상으로 활동가 소모임을 구성해서 그 안에서 대상에 대한 다른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다양한 현장경험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종합토론시간에는 좀 더 생산적인 제주지역 문화예술활동을 위한 새로운 네트워크 활동 기획 등에 대한 토론을 벌인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