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소리 주최 '제7회 제주10대문화 UCC 전국 공모대전' 총상금 800만원

'레밀리터리블', '강북멋쟁이', '나름 가수다'

▲ 제7회 제주 10대문화 UCC 전국 공모대전. ⓒ제주의소리

패러디가 대세다. 하찮게만 보던 패러디가 최근 대중문화의 주류 코드로 떠올랐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두말하면 입이 아프게 숱한 패러디 버전을 낳았다. 영화 '레미제라블'을 패러디한 UCC '레밀리터리블'는 미국 언론에도 소개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MBC 간판 프로그램인 '무한도전'도 기존 TV 프로나 영화를 패러디하며 꾸준한 인기몰이 중이다.

제주의소리가 주최하는 '제7회 제주 10대문화 UCC 전국 공모대전'의 주제로 '제주를 패러디하라'가 낙점됐다.

대중에게 인기 있는 영화, CF, 뮤직비디오, 개그 프로그램 등을 패러디해 제주의 긍정적이고 새로운 이미지를 퍼뜨리기 위해서 고른 주제다.

제주를 상징하는 10대 문화(한라산, 해녀, 제주어, 4.3, 돌문화, 제주굿, 제주초가, 갈옷, 귤, 오름)을 소재로 UCC를 제작하면 된다. 형식은 3분 내외 스토리 UCC다.

혼자서든 여럿이든 관계 없다. 1인(팀)이 다수 작품을 출품할 수 있으나 수상은 1개 작품만 가능하다. 다른 공모전에 출품 경력이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이 800만원에 이른다.

대상 1팀에겐 상금 300만원, 금상 3팀에겐 상금 100만원, 우수상 4팀에겐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접수는 5월 1일부터 받기 시작해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작품은 웹하드(www.webhard.co.kr, ID:ucc7021 / PW:7021)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8월 중 발표되며 시상식 또한 8월 내에 이뤄진다.

공모전 커뮤니티(www.facebook.com/jejuucc)를 통해 각종 정보와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수시로 이벤트도 이뤄진다.  

이 공모전은 제주도가 후원한다. 문의=제주의소리(064-711-7021). <제주의소리>

<김태연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