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대 총학생회, ‘국정원 규탄’ 시국선언 합류

좌용철 기자 ja3038@hanmail.net 2013년 07월 02일 화요일 19:25   0면

“국정원 선거개입·경찰 축소수사는 민주주의 근간 뒤흔들 사건” 책임자 처벌 촉구

제주대학교 총학생회도 ‘국가정보원의 선거개입’규탄 시국선언 대열에 합류했다.

전국 대학가에서 국가정보원의 선거개입 사건을 규탄하는 시국선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제주대학교 중앙운영위원회는는 2일 성명을 내고 “국가권력기관으로부터 민주주의의 가치가 훼손되고 민주주의의 근간을 부정당했다”고 비판했다.

이날 성명에는 제주대 총학생회를 비롯해 총대의원회, 동아리연합회, 12개 단과대학 학생회가 참여했다.

이들은 ‘국정원 선거개입’ 의혹을 “사건의 본질은 국가 최고 정보기관인 국가정보원과 국가 핵심기관인 경찰이 합작해 노골적이고 조직적인 정치개입을 했다는 것”으로 규정했다.

이어 이들은 “국민의 통제를 받지 않는 공권력이 불법적으로 행사됐다는 점, 주권자인 국민을 우롱했다는 점,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었다는 점에서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경찰청장의 기소만으로 마무리 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관련 책임자들에 대한 정당한 조사와 처벌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들은 특히 “지성의 전당인 대학교에서 학문을 탐구하고 지성을 쌓는 우리 대학생들은 이문제의 해결과정은 물론 결과까지 지켜볼 것이며, 국민의 많은 저항과 희생을 기반으로 일궈낸 민주주의의 가치를 잊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오늘(2일)부터 45일간 열리는 국정조사에서 국가정보원의 대선·정치개입 의혹과 경찰‧ 검찰의 축소조사 의혹을 확실하고 철저히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또 “정부는 국정문란을 일으킨 국정원 개혁안을 마련하고 이를 국민들에게 알릴 것”을 요구했다.<제주의소리>

<좌용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촌놈 2013-07-02 21:56:45    
제대80학번,박ㅇㅇ,문ㅇㅇ,안ㅇㅇ,강ㅇㅇ,후배들도 도의원은 해보젠햄꾸나!!
39.***.***.152
삭제
제주대 총학생회, ‘국정원 규탄’ 시국선언 합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