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본사 제주이전'이 올 한해 개발센터의 가장 큰 뉴스로 나타났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진철훈)는 네티즌을 대상으로 '2005년 JDC 10대 뉴스'를 선정하는 전자설문을 실시,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개발센터는 2005년 JDC 10대 뉴스로 ▲개발센터 본사 공공기관 1호 제주이전 ▲첨단과학기술단지 기공식 ▲홈페이지 전면 개편 ▲예래휴양형주거단지 조성사업 MOA 체결 ▲제주출신 진철훈 이사장 취임 ▲신화·역사공원 조성사업 J지구 마스터플랜 완성 ▲JDC면세점 고객만족경영 추진 ▲도민국제화 지원사업 추진 ▲서귀포관광미항개발 문화재 현상변경 불허 ▲정부산하기관 경영평가 3위 등을 꼽았다.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4월27일 본사를 제주로 이전, 본격 제주시대를 선포했다.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개발센터는 2004년 개발본부 제주이전에 이어 지난 4월에 기획, 총무, 감사실 등 주요부서가 제주로 이전하고 '관주도가 아닌 제주도민과 함게하는 사업 추진'을 천명했다.

개발센터 본사 제주이전은 공공기관 지방이전 정책에 따라 추진된 제1호 공공기관 지방이전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2위에 선정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기공식은 특별한 산업기반이 없는 제주에 천혜의 자연환경과 청정환경을 활용해 IT, BT 등 첨단 분야의 교육, 창업기능이 결합된 친환경적 단지조성을 목적으로 제주도에서 제주월드컵경기장 이후 7년만의 기공식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