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주민자치연대 “차라리 우근민 지사와 싸워라”
제주주민자치연대 “차라리 우근민 지사와 싸워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주 전 서귀포시장이 <제주의소리>를 상대로 제기한 10억원대 손해배상청구와 관련해 제주주민자치연대가 13일 성명을 내고 “차라리 우근민 지사와 싸우라”며 쓴소리를 건넸다.

주민자치연대는 “현대판 매관매직 발언 파문으로 직위해제 된 한 전 시장이 도내 언론사를 상대로 거액의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했다”며 “적반하장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정확하게 사용될 수 있는 경우도 드물다”고 꼬집었다.

이어 “우근민 제주도지사와의 내면적 거래 발언으로 인해 명예가 실추된 것은 결과적으로 한 전 시장이 아니라 서귀포시민과 제주도민들”이라고 지적했다.

주민자치연대는 또 “잘못된 권력의 실체가 민낯으로 공개되면서 전국적으로 제주의 후진적 정치문화가 공론화됐을 뿐”이라며 “도민들의 훼손된 명예는 어디서 보상받아야 하냐”고 되물었다.

또 “오죽 했으면 중앙선관위에서 소위 ‘한동주 게이트’ 파문을 계기로 공무원 선거범죄 공소시효 연장과 처벌 강화에 나서겠느냐”며 “결과적으로 한 전 시장이 해야 할 일은 소송이 아니라 서귀포시민, 도민에 대한 진실된 반성과 참회”라고 강조했다.

주민자치연대는 이에 “최소한 전 서귀포시장의 지위와 명예를 지키려면 언론사를 상대로 한 소송 이전에 우 지사를 상대로 싸우라”며 “지사를 상대로 직위해제 철회를 위한 법률적 대응에 나서는 것이 순리”라고 조언했다.<제주의소리>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한미디 해야지. 2013-12-14 18:08:08
뒤에서 소우자 가 고치하고있나, 아니면 성누리가 고치하고있나, 지궁탱이로 난 건아닌거같다, 시간이가면 잊져질것을 오래기억되게 만드네. 현명한 코치는 못되내.
119.***.***.212

소도웃고나도웃고 2013-12-13 13:28:44
코매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2.***.***.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