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가 수원 블루윙즈와의 2014 K리그 클래식 홈 개막전을 앞두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해 제주도민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제주는 오는 9일 오후 4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4 1라운드 개막전에서 수원과 격돌한다.

경기 만큼 흥미진진하고 풍성한 이벤트가 도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날 경기서 제주는 골대 뒤 응원석의 활성화와 연고지 밀착을 위해 'Orange Innovation 777'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Orange Innovation 777는 홈 경기 당일 응원석 지정 섹터(N석)에서 주황색 유니폼/응원도구를 착용하고 오렌지 혁명을 주도할 준비가 된 관중 777명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입장 시 맥주 1캔이 증정되며 하프타임까지 리드 시 1캔이 추가로 증정된다. 또한 서포터즈가 레드불스, 피자, 통닭 등 다양한 먹거리를 직접 관중들에게 제공하며 열정적인 응원 동참를 유도할 예정이다.

Orange Innovation 777에 동참하는 관중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제주는 관람과 응원 편의를 위해 입장 GATE 옆에서 주왕색 응원 T셔츠를 판매할 예정이다. (성인 : 5000원, 어린이 : 3000원)

제주는 응원 분위기를 띄우고 선수단의 사기 진작을 위해 응원 깃발 30개, 스피커 4개, 대형/소형 깃대, 응원 단상을 설치하고 제주의 공식 서포터즈인 "풍백"은 응원석 활성화를 위해 풍백응원가 3곡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연간회원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2014시즌 전경기 관람(홈경기)의 기회뿐만 아니라 2만5000원 상당의 생활용품 3종 선물세트를 증정하며 http://www.kikajeju.co.kr 가입 시 아디다스, 키카, 푸마 등 스포츠용품을 35%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아쿠아 플라넷 50% 할인권 4인권을 제공하고 경기 당일 용품매장에서 10% 할인 가격으로 구단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연간회원 선물은 홈 개막전이 열리는 당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받을 수 있다.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제주는 이날 경기부터 제주도교육청과 함께 제주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전한 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한 369 캠페인을 추진한다.

369 캠페인은 3번 이상 축구경기 관람하기, 6명 이상 친구 및 가족과 즐거움 나누기, 9번 이상 경기장에서 최강! 제주! 외치기라는 취지와 함께 제주도내 초등학생들의 건전한 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해 시작됐다.

이를 위해 제주와 제주도교육청은 JDC(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SK 에너지의 후원금으로 어린이 연간회원권을 구매, 학교별 배포를 실시하고 오는 9일 수원 블루윙즈와의 홈 개막전에서 제주도민의 많은 관람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제주는 개막전 당일 오후 2시 30분부터 교통편의를 위해 제주시(신제주 부영 1차 정문, 한라대학교 정문 건너편, 신제주 노형동 성당 건너편, 제주시청 정문, 종합경기장 정문, 구제주 일도동 하나로마트, 구제주 소방서앞, 외도 부영 208동 도로변)에서 제주월드컵경기장으로 향하는 왕복 셔틀버스를 투입해 이동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제주vs수원 '산토스 더비'의 승자는?

제주는 겨울 동안 드로겟, 에스티벤, 김현, 김수범, 정다훤, 허범산, 에스티벤 등을 영입하며 공수를 업그레이드 시켰다. 특히 송진형-윤빛가람-에스티벤의 역삼각형 중원은 밸런스와 창조성을 두루 갖춘 리그 정상급 라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대팀인 수원도 만만찮다. 조동건, 김두현, 오장은, 서정진, 정대세, 홍철, 정성룡 등이 라인업을 이루고 있어 공수 전체에서 안정된 전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제주에서 뛰다 작년 서울로 합류한 165cm의 공격수 산토스가 팀의 공격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산토스'의 활약상과 이를 막을 제주 수비진의 경합을 지켜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다.

올시즌 전북 현대가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며 '1강' 체제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이에 도전할 다크호스로 뽑히는 제주와 수원이 첫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기록으로 보는 제주vs수원

- 제주 : 2013시즌 홈 7승 6무 6패 승률 52.6% (2013 시즌 마지막 3경기 3연패)

- 수원 : 2013 시즌 원정 6승 2무 11패 승률 36.8% 2013 (시즌 마지막 3경기 연속 경기당 1득점. 2013 시즌 마지막 원정 4연패-7경기 연속 무승)

- 상대전적 : 제주 역대 통산 대 수원전 64경기 20승 13무 31패

- 2013년도 상대전적 : 05/18 수원 1 : 2 제주, 07/13 제주 1 : 2 수원

<제주의소리>

<문준영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