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월 市 여성대학 지도자과정 모집...2.1~16일 신청

'여성 정치 지망생들은 오세요'

제8기 제주시 여성대학 여성지도자과정이 올해 3월부터 10개월 과정으로 개설된다.

제주시는 오는 3월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10개월간 제주대 평생교육원에서 주당 4강의씩(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강좌를 마련한다.

제주시는 이번 8기 여성대학 지도자 과정에서 양성평등 문화창출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보강하고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일반교양과정은 여성과 관련된 정치, 경제, 법률, 여성학을 비롯해 새로운 양성평등 생활문화, 발표력 강화, 회의 진행교육 등으로 편성돼 있다.

차세대 정치 지도자 과정은 여성의 정치참여 활성화와 지방의회제도 관련 전문교육을 이론과 모의실험을 통해 집중 교육한다.

직접 참여과정은 스피치 및 화술법 교육으로, 현지 확인과정은 제주문화유산 답사 및 공동연구논문 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제주시에 주소를 둔 여성 가운데 수강을 원하는 교육생은 2월 1일부터 16일까지 양성평등지원과(750~7386~7)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제주시는 제7개 여성대학 지도자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편성,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성이 나서야 정치가 바뀐다. 사진은 제주YWCA 여성의 피난처 개소 15주년 기념 특별 강연 수강생 모습.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