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모바일페이지 독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스마트폰용 어플 곧 재배포

‘시대의소리, 진실의소리’를 위해 달려 온 <제주의소리>가 창간 10주년을 맞아 10일부터 제호 디자인을 바꾸고 새로운 홈페이지로 독자분들과 만납니다.

<제주의소리>는 3월7일 열린 창간 10주년 기념식 및 비전 선포식을 통해 독자들에 한발 더 다가가는 언론을 약속했습니다.

우선 지난 10년간 <제주의소리> 얼굴 역할을 해 온 제호를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 색상을 파란색으로 바꾸고 서체 변경으로 곧고 바른 언론사의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홈페이지 화면도 독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습니다. 첫 화면에서 중요한 뉴스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 기사를 기존 1개에서 4개로 대폭 늘렸습니다.

<제주의소리>를 지켜 온 시민기사와 칼럼진의 글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기사와 사진을 전면에 배치해 시인성도 높였습니다.

기존 세로로 배열된 각종 기사박스를 가로보기로 변경해 공간 활용도를 끌어 올렸습니다. 독자분들이 같은 화면에서도 더 많은 양의 기사를 볼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기위해 기사 제목 크기도 대폭 키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기사 속 본문 글자 크기로 마음껏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기능을 삽입했습니다.

동영상 기능도 대폭 보강했습니다. 첫 화면에서 최근 올라온 동영상 뉴스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중계와 이원중계는 물론 과거 촬영된 영상도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테블릿PC에 적용되는 모바일 페이지도 전면 개편했습니다. 웹페이지와 연계한 최신 기사를 한눈에 들어오도록 기사를 재배치했습니다.

기존 모바일 페이지와 연계되지 않았던 소리TV 동영상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의소리>가 제공하는 생중계 방송도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웹페이지에서 작성한 독자들의 기사 댓글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SNS 계정 연동(소셜댓글 LiveRe)을 통해 직접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개편에 따른 후속조치로 조만간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도 재배포합니다. 기존 사용자와 신규 사용자 모두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의소리>는 이번 홈페이지, 모바일 페이지 개편을 계기로 독자 여러분께 한발짝 더 다가가는 쌍방향 '소통의 소리'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제주의소리>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