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원희룡, 연수원 시절 아버지뻘 주민폭행 언론보도 해명하라” 공세 재개

1.jpg
새정치민주연합이 새누리당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의 과거 행적을 들춰가며 다시 공세에 나섰다.

무엇보다 그 동안 도민들 사이에서 회자되는 원 후보의 실체와 관련한 문제제기, 의혹 등을 수렴해 앞으로 지속적인 검증노력에 나서겠다고 밝혀, 강도 높은 검증을 예고했다.

 

공세 재개의 첫 소재는 원 후보가 사법연수원 시절 노상방뇨를 하다 이를 나무라는 아버지뻘 어르신을 집단폭행, 파출소에 연행되자 ‘우리 사법연수원생들을 우습게 보느냐’면서 기물을 파손했다는 과거 언론 보도 내용.

3.jpg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은 8일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언론보도 내용을 스크랩한 이미지를 첨부하면서 “언론에 보도된 사실대로라면 이는 가히 패륜적 범죄이자 특권의식에 사로잡힌 안하무인적인 오만으로 도지사 후보로서 가져야 할 기본적 도덕성마저 상실한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당시 사건을 보도한 세계일보 기사를 인용, 보도 내용에 대해 한 점 의혹 없이 구체적으로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공세를 이어갔다.

사법연수원생 시절 서울 ‘미아리 텍사스’에 갔다가 주민을 폭행한 등의 이유로 폭력행위 등 처벌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사실도 상기시켰다.

도당은 “오마이뉴스 기사에서는 원 후보가 폭력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사실 때문에 검사로 임용될 때 상당히 애를 먹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밝히고 있다”면서 사법연수원생 시절 행적을 추가로 들춰냈다.

도당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그것을 거론하는 것 자체가 흠집내기일 뿐이라고 할지 모른다”면서도 “그러나 이미 법조인으로서 본격적인 업(業)을 시작하는 공적 신분에서 저질러진 일이라는 점, 법조인의 경력이 바탕이 돼 정치인으로 성장했고, 제주지사 출마에까지 이르렀다는 점에서 이는 단순히 과거의 일 정도로 치부할 수 없는 사안”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어버이날인 오늘 어르신에 대한 패륜적 범죄에 대한 소명도 없이 표를 달라는 후안무치함으로 더 이상 도민을 기만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새정치민주연합은 원 후보가 국회의원 재임 당시 4.3위원회 폐지 법안 공동 발의 및 부자감세 법안 날치기 처리에 가담한 전력을 문제 삼으며 강도 높게 비판한 바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 3월 원 후보가 모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선출직 당선을 고민했다면 서울시장 선거를 준비했을 것’이라고 한 부분을 언급하면서 “원 후보의 제주지사 출마는 제주의 비전을 스스로 준비한 결과가 아니라는 것을 반증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원 후보의 제주지사 출마는 자신의 정치적 입신을 위한 선택일 뿐 제주를 위한 진정성의 발로가 아니라는 강한 의문을 제기한다”면서 “그간 도민들 사이에서 회자되는 원 후보의 실체와 관련한 문제제기, 의혹 등을 수렴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검증노력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해 강도 높은 공세를 예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