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불축제 주제, 프로그램 선정... 총 10건 내년 축제서 반영

들불축제2(관광진흥과).jpg

제주도 대표축제인 제주들불축제 현장에서 단체로 움직이는 플래시 몹(Flash Mob)을 볼 수 있을까?

제주시는 2015 제주들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축제 주제 및 프로그램을 공모한 결과, 주제 2건과 프로그램 8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주제 부문 최우수상은 제주에서 피어나는 들불의 희망이 세계로 확산되어 인류의 평화와 행복의 불씨로 승화되길 염원하는 의미를 담은 ‘들불의 희망, 세계로 번지다’ 작품이 최우수로 선정됐다.

프로그램 부문 최우수상은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해 붉은 스카프 등 들불과 연관된 복장으로 도내 대학생, 외국인, 일반인, 관광객 등 1000여명 이상의 참여해 들불과 춤을 추는 ‘제주들불축제 플래쉬몹’이 선정됐다.

플래시 몹이란 서로 모르는 불특정 다수가 인터넷과 전자 메일, 휴대전화 등의 연락을 통하여 약속된 시간에, 약속된 장소에 모여, 짧은 시간동안 주어진 놀이나 행동을 취하고는 금세 제각기 흩어지는 것을 말한다.

김영미 제주시 관광진흥과장은 “명단에 오른 당선작 10건에 대해서는 시상과 함께 2015년 제주들불축제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제주시는 지난 8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제주들불축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해 주제 151건, 프로그램 78건을 접수받았다.

2015년 제주들불축제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